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허윤진)은 금년 4월20일부터 소비자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인증농산물, 우수관리농산물(GAP), 농축산물원산지식별정보 등에 대한 농식품 안전·품질통합정보시스템(www.Agrin.go.kr)을 개통하여 정보제공 및 민원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Agrin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는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농업인은 비방문 민원 접수 및 증명서 발급, 처리상황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다. 농산물안전성관리 등 56종에 이르는 민원신청의 접수 및 증명서 발급과 친환경인증 농산물, GAP인증 농산물 등에 대한 생산농가, 심사정보, 사후관리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 올해 안에 농식품 원산지 정보 및 우수식품(전통식품, KS식품, 유기가공식품) 인증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농관원은 소비자, 농업인들의 Agrin 시스템 이용 시 궁금증, 어?遲?해소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IT 도우미 콜센터(☎1644-8778)를 Agrin 시스템 개통에 대비하여 4월 1일부터 자체 운영하고 있다.
○ IT 도우미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전화를 받는 동시에 민원인(소비자 또는 농업인)의 동의 하에 민원인 PC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화면을 보면서 안내를 하는 원격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