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11월 3일(화) 17:00 대한민국-캄보디아 가축방역분야 국제협력사업 물품 송부식을 한국동물약품협회(경기 성남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력물품 송부식은 대한민국-캄보디아 가축방역분야 국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그간 진행되어 온 사업결과가 성공적이었다는 농림수산식품부의 평가에 따른 추가 예산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대한민국-캄보디아 가축방역분야 국제협력사업은 기존의 가축질병 역학조사 및 분석, 진단 등 기술교육과 아울러, 동물백신, 진단Kit 등 가축전염병 방역물품을 제공키로 하였다.
금번 캄보디아를 방문할 대한민국대표단은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질병방역부장 조규담 부장을 단장으로 11월 10일~11월 19일간(총10일) 역학조사과장(이상진) 등 8명으로 역학조사·분석, 진단, 동물약품 등 가축방역분야 전문가로 구성하여 캄보디아 정부관계관을 대상으로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방문에 이어 12월 초순경 10일간 캄보디아 정부 관계관들을 우리나라로 초청하여 기술교육 등을 지속할 계획이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이번 대한민국-캄보디아 가축방역분야 국제협력사업으로 우리나라 가축방역기술을 캄보디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검역원장(이주호)은 동 사업을 지속추진하여 양국간에 긴밀한 파트너쉽을 발휘함으로써 가축방역분야 뿐만 아니라 양국간의 우호 증진이 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