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사대상 및 방법
가. 조사대상: 축산물가공품 위탁검사 의뢰자 (25명)
나. 조사방법: 위탁검사 의뢰 시 설문지 직접 배부‧회수 (민원접수실)
다. 조사기간: 2022. 7. 27. ~ 2022. 10. 6.
2. 주요 설문 내용
가. 시험의뢰 절차 안내에 대한 만족도
나. 접수 시 친절에 대한 만족도
다. 시험 처리 기간에 대한 만족도
라. 시험 분석 결과에 대한 만족도
마. 시험업무의 청렴도에 대한 만족도
3. 설문조사 결과
가. 고객만족도(종합): 97%
- 시험의뢰 절차 안내에 대한 만족도: 96%
- 접수 시 친절에 대한 만족도: 96%
- 시험 처리 기간에 대한 만족도: 92%
– 시험 분석 결과에 대한 만족도: 100%
– 시험업무의 청렴도에 대한 만족도: 100%
* 산출기준: (‘매우만족’이상 인원/응답인원)*100(%)
4. 종합평가
가. 전반적인 시험업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음 (고객 만족도 97%)
나. 2021년 조사 결과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은 ‘시험 처리 기간 만족도’와 관련하여 시험검사원을 확충하여 서비스 만족도 개선됨 (2021년: 89.3% → 2022년: 92%)
5. 개선방안 및 과제
가. 시험 처리 기간: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보다 시험 결과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노후 장비 대체 구입 등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