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신뢰 회복 나서는 국내최대 푸드쇼
– 경기 우수농산물박람회 G Food Show 2008 –

당신의 식탁은 안녕하십니까?



경기 우수농축산물 박람회인『G-푸드쇼』가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Good Morning G Food – 당신의 식탁은 안녕하십니까』를 주제로 경기도가 생산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경기도지사인증 인증 G마크 Brand의 인지도를 제고한다.
한편, 경기 농축산물의 고품질․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무한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무기한․무차별․무제한 검사시스템을 공개한다. 그리고 경기 농축산물의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판매를 촉진하고, 국내외 대형고급마켓 등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행사기간중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 유기농이야기 ▲ 광우병이야기 ▲ 급식이야기 ▲ 전통 떡 & 술 이야기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매일 개최, 단순 판매실적만 고려하는 기존 식품박람회와 차별성을 갖도록 기획하였다.
이외에도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개최, G마크 농산물을 사용하는 외국인 도시락 요리경연대회, 안전 먹을거리 헌장 선포식도 갖는다.

G Food Show 2008 개막식
▲ 일시 : ‘08.11.20.(목) 13:00~14:00 /: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
▲ 참석 : 1,000여명
▲ 내용 : 농산물 수출 유공자 표창, 안전 먹을거리 지킴이
           임명장 수여 및 대국민 약속 선언 등
『G-푸드쇼』대한민국 대표박람회 – 승리하는 농업을 만든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G-푸드쇼는 소비자에게 경기도의 우수 농축산물 브랜드인 G마크를 명품 브랜드로서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관람객 13만명, 해외수출 계약 1537만달러, 현장판매 10억원 등의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07년 G-푸드쇼 개최후 금년에는 G마크 농축산물 판매액이 3,591억원으로 22%높게 신장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G-푸드쇼는 경기도가 생산한 농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확실한 신뢰를 얻는데 앞장서서 약속하고,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마케팅의 장으로 만든다는 것이 경기도의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G-푸드쇼를 대한민국의 농업을 살리고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제농업박람회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